포항북부소방서, 죽도시장서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김가영 | 기사입력 2021/11/11 [19:54]

포항북부소방서, 죽도시장서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김가영 | 입력 : 2021/11/11 [19:54]

▲ 포항북부소방서는 11일 관내 죽도시장에서 화재예방 ㅐㅁ페인을 실시했다.     ©소방뉴스

 

포항북부소방서(서장 류득곤)는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11일(목) 죽도시장 일대에서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대비하여 포항시민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소방 안전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실제 화재출동에 사용되는 소방펌프차량을 이용해 길 터주기 훈련을 함께 실시하여 시민들의 자발적인 소방차 출동로 양보를 독려했다.

 

행사 주요 내용은 ▲긴급차량 골든타임 확보를 위한 소방통로 확보 훈련 ▲불조심 홍보물품(스티커 등) 전달 ▲불 나면 대피 먼저 홍보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제대로 알기 ▲전 국민 소화기(주택용 소방시설) 갖기 운동 ▲차량 및 주방(K급) 소화기 비치 운동 ▲소방차ㆍ구급차 길 터주기 안내 ▲화재위험 3대 전기제품 안전사고 홍보 등이다.

 

류득곤 서장은 “전통시장은 길이 좁고 복잡한 미로식 구조로 되어있어 화재발생 시 피난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소방차량이 진입하기도 까다롭다”며 “전통시장 화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문어발식 전기 사용을 줄이고, 근처에 설치된 다양한 소방시설에 대한 사용법을 숙지해 두어야 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포항북부소방서, 경북최초 재난현장지휘관 탄생
광고
광고
관련기관 바로가기